코엑스 화재
2025년 4월 25일 오전 11시 6분쯤 서울 강남구 코엑스 내부에서 화재 신고가 접수됐다고 합니다.
소방 관계자 얘기로는 음식점에서 불이 시작된 걸로 추정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내부에 있던 이용객들과 근무자들이 급하게 대피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코엑스처럼 평소에 방문객이 많은 곳에서 이런 일이 생기니까 현장에 있던 분들은 많이 놀라셨을 것 같습니다.
화재가 발생한 이후로 건물 안에는 검은 연기가 퍼지기 시작했다고 하죠.
소방차와 구급차도 신속하게 출동해서 화재 진압과 인명 구조에 나섰다고 합니다.
아직 인명 피해가 있는지는 확인 중이라고 하네요. 혹시라도 다치신 분이 없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장에 있던 분들 얘기로는 갑자기 경보음이 울리고 안내 방송이 나와서 사람들이 서둘러 출입구 쪽으로 이동했다고 하더라고요.
평소에는 북적이던 코엑스가 갑자기 비상 상황이 되니까 다들 당황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안내에 잘 따라 대피하신 것 같아서 그나마 다행인 것 같아요.
아직 정확한 화재 원인이나 피해 규모는 조사 중이라고 합니다.
이런 대형 건물에서 사고가 나면 더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으니까 항상 안전에 신경 써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추가 소식이 전해지면 또 알려드릴게요.
관련 기사
후속 소식
저녁에 뉴스를 보니까 오전에 코엑스 2층 식당 쪽에서 불이 났다고 하더라고요.
처음에는 연기가 많이 나서 현장에 있던 분들이 깜짝 놀라셨을 것 같습니다.
소방차랑 구조대도 금방 도착해서 대응을 했다고 하는데, 건물 안에 있던 분들이 한 1,200명이나 대피를 했다고 하니, 그 순간은 정말 정신이 없었을 것 같네요.
그래도 다행히 큰 인명 피해는 없었다고 합니다.
연기를 마신 몇 분이 현장에서 치료를 받았다고 하던데, 모두 크게 다치지는 않으신 것 같아서 마음이 놓입니다.
불이 난 곳이 식당 주방 천장 쪽이라서, 처음에는 왜 불이 났는지 궁금했는데, 아직 정확한 원인은 조사 중이라고 하네요.
요즘 이런 대형 건물에서 화재가 자주 나는 것 같아서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현장에는 월드IT쇼 같은 큰 행사도 열리고 있었다고 하는데, 불이 나는 바람에 잠깐 중단됐다가, 안전이 확인된 후에 다시 행사가 재개됐다고 합니다.
행사장에 계셨던 분들도 많이 놀라셨을 것 같아요.
불은 소방대원들이 2시간 만에 완전히 진화했다고 합니다.
차량이랑 인력도 많이 투입됐다고 하니, 신속하게 잘 대응한 것 같습니다.
코엑스 일대가 한동안 연기로 자욱했다는데, 다들 안전하게 대피하셔서 정말 다행입니다.
앞으로도 이런 일이 또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아무쪼록 오늘 불이 났던 코엑스도 다시 정상 운영되고 있다고 하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