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산 지연으로 티몬과 위메프의 판매자들이 상품 판매를 중단

소비자들은 카드와 페이 환불을 어려워

티몬·위메프 대금 정산 지연 사태

티몬과 위메프의 대금 정산 지연 사태가 심각한 문제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현재 판매자들은 상품 인도를 거부하거나 구매 취소를 요구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환불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정산이 예정된 대금이 지연되면서 판매자들이 불만을 제기했습니다.

위메프는 지연 이자와 포인트 지급 등 보상안을 제시했지만, 티몬에서도 같은 문제로 상황이 악화되었습니다.

여행업계와 유통업체들이 티몬과 위메프에서 판매 중단을 결정했습니다.

특히, 여행사들은 대금 미정산 문제로 상품 판매를 중단하고, 유통업계들도 잇따라 판매 중단했습니다.

소비자들은 티몬과 위메프의 고객센터가 마비되면서 환불 처리가 지연되고 있으며, 일부 판매자들은 구매 취소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환불 받으려면?

현재까지 사례를 보았을땐, 계정에 계좌가 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에는 환불 받고 있다고합니다. 기존에 등록한 분만 가능합니다. 현재 사태 이후 정보수정이나 추가등록은 불가능하다고 하는군요.

카드 결제는 카드사에 요청하는 방법으로 승인 취소가 가능하지만, 다른 결제 수단은 티몬이 반환 여부를 결정하므로 고객센터에 문의하고 증거를 보관하여 반환 요구 시 제출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외의 방법은 온라인으로 환불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얼마나 걸릴지는 미지수이며, 위메프가 티몬보다 환불이 더 잘 이루어지는 편이라고 합니다.

아래의 링크는 티몬 환불지연 관련하여 26일자 공지사항 입니다.

티몬 환불 지급 불가

2024-07-27 오전12시 속보가 떴는데 자세한 내용은 없지만 환불자금 최종승인이 안 나서 지급을 못한다고 하는군요.

즉, 자금이 바닥났다고 합니다.

댓글 여론도 좋지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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