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삼성 스마트 싱스 스테이션 언박싱 SmartThings Station | 갤럭시 S23 울트라 사전예약 사은품 후기

삼성 스마트 싱스 스테이션 언박싱 SmartThings Station | 갤럭시 S23 울트라 사전예약 사은품 후기

저번주에 갤럭시 S23 울트라 사전구매 후 사전구매 혜택 신청했지만 이번 사은품은 예상보다 별로였습니다. 가면 갈수록 혜택이 줄어드는군요. 스마트폰 새로 구매한다면 최소 5년 뒤에 교체할 예정이라 이번에는 혜택이 풍부할 거라고 예측했는데 완전히 빗나갔습니다. ㅠㅠ 그래도 512Gb를 저렴히 구매해서 위안이 되는군요.

스마트 싱스 스테이션 = 0원
갤럭시 버즈2 프로 + 버즈 케이스 랜덤 1종 = 99,000원

집에 초고속충전기가 한 개뿐이라 스마트 싱스 스테이션으로 선택했습니다. 초고속충전기와 케이블이 기본구성품으로 되어있다고 적혀있더군요. 충전기는 집에 두고 쓰는 거랑 휴대용 이렇게 2개 있어야 편한 것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유일하게 0원인 점이 선택에 작용한 것도 있습니다. 작년에 S22 울트라 구매 할 때 혜택으로 받았던 버즈2를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가끔 외출할 때 사용하고 쓰는데 딱히 문제도 없고 버즈2 Pro를 굳이 돈 지불하면서까지 구매할 필요 없기도 하고요.

신청할 때 검정색 제품으로 신청했고 다음날 배송이 왔습니다.

며칠 걸릴줄 알았더니 재고가 남아돌아서 그런지 총알같이 배송이 되는군요. 삼성로고가 그려진 택배 상자입니다.

측면에는 웨어러블 프로모션이라고 적혀있군요.

오픈하니 뽁뽁이 하나에 감싸서 담겨져 있습니다.

같이 동봉 되어있는 가이드입니다.

스마트 싱스 스테이션 포장입니다. 작아 보이는데 안에 충전기가 들어있지 않나 의심이 가는 정사각형 박스입니다.

포장 뒷면은 이렇습니다. 베트남에서 제조되었군요. 제품 모델명은 EP-P9500입니다.

아랫부분에 봉인 스티커를 제거하려고 봤는데 머리카락이 같이 붙은 줄 알았던 게 자세히 보니 잉크로 그려진 프린트된 부분이었습니다. 이게 무슨 의미로 그려진 건지는 모르겠지만 유튜버 잇섭님 영상에서도 머리카락인 줄 알고 계신 부분이 저기에 그려진 부분이었던 거지요.

잇섭 유튜브 채널 스마트싱스 언박싱중에 머리카락 언급부분 캡처

아마도 봉인 스티커 부착 지점을 알아보기 쉽게 표시한 거 같은데 왜 머리카락 붙은것 처럼 그려놓은 건지;;

스티커를 제거하고 개봉하였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던 것은 25W 초고속 충전기와 USB-C 케이블 같이 동봉되어있는 모습이었습니다. 포장 케이스 크기만 보고 혹시 별도 구매였던가? 살짝 걱정하긴 했지만 열어보니 다행히 모든 게 들어 있었습니다.

스마트 싱스 스테이션은 의외로 작았습니다. 꺼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5인치 하드디스크 사이즈인 줄 알았는데 2.5인치 SSD 사이즈만 했습니다.

구성품은 다시 봐도 심플합니다.

아무리 인건비가 저렴한 베트남 공장에서 제조했다지만 제조 과정에서 묻어 나온 먼지 찌꺼기는 좀 제거하고 제품 출하했으면 싶네요. 누가 보면 중고 제품인 줄 알 겁니다.

위에 동그란 버튼은 스마트 버튼입니다.

측면 모서리 한쪽에 상태 LED 표시되는 부분입니다. 위에는 무선 충전 상태 표시등, 아래는 허브 상태 표시등입니다.

USB-C타입 케이블 단자입니다.

사진 찍으면서 계속 신경이 쓰이던 게 먼지를 털어도 털리지도 않고해서 포기하고 그냥 찍었습니다. 매크로 렌즈로 찍어서 그런지 더욱 돋보이게 찍히는군요. 실물로 보면 먼지 보일듯 말듯 잘 안 보입니다.

25W 초고속충전기

스마트 싱스 스테이션 세워서 찍어보았습니다.

아래쪽에는 고무 발판과 통풍구가 있습니다. 저 구멍으로 열 배출하는가 봅니다.

오른쪽 상단 발판 쪽에는 작은 동그라미 버튼이 있는데 초기화 버튼입니다. 버튼 옆에 RESET 표시가 있습니다.

충전기와 케이블을 연결하여 전원을 넣어 보았습니다. LED 표시등이 여러 색깔로 바뀌면서 구동이 됩니다.

갤럭시 S23 울트라 무선충전 해보았습니다.

무선 충전은 초고속은 아닌가 봅니다. 그냥 고속충전이 되는군요.

가지고 있던 버즈2 케이스를 올려서 충전해 보았습니다.

갤럭시 워치도 된다고 하는데 저는 없어서 테스트 못해봤습니다.

집에 웨어러블 기기들이 많으면 쓸만한 제품인 건 맞습니다. 그렇지가 않다면 그저 무선충전기일 뿐.

이상 삼성 스마트 싱스 스테이션 간단한 언박싱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