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9일 일요일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부활절 퍼레이드 행사가 있습니다.
키다리팀 촬영을 해야하는데 카메라와 렌즈들 테스트 해보다가 카메라 센서에 이물질을 발견하게 되어서 3월 20일 월요일 소니서비스센터에서 카메라 센서 클리닝을 받았습니다.
미러리스의 단점이 렌즈 교체시 센서가 노출되어 있다보니 먼지나 이물질이 잘 붙어서 결과물에 지장이 많이 갑니다.
최근에 나온 제품에는 셔터막이 있어서 이후로 나오는 제품부터는 보완이 되겠다지만 지금 사용하는 카메라는 좀 오래 안고 가야되는데 이런점이 취약하네요.
아무튼 나온김에 날도 따뜻해서 챙겨온 LAOWA 90mm 매크로 렌즈를 장착하고 인근에 부산시민공원으로 가서 식물들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부산시민공원 내에 지나다니면서 보이는 몇몇 식물들을 찍어봤네요.
뭔가 심겨져 있던데 우선 사과나무 팻말을 보고 찍어봤네요.
꽃봉오리 같은데 검색해보니 꽃눈이라고 불리는군요.
이건 포도나무인데 아직 마른 덩굴인 상태로 있었습니다.
키위나무라고 적혀 있던데 나무 절단면 옆에 키위처럼 털같은게 나와있더군요.
이건 시민공원에서 돌아다니면 보이는 노란색 꽃입니다. 어디서 다 자란거 가져와서 심더군요.
벚꽃나무도 있던데 아마도 이번주 주말부터 만개하게 필듯합니다. 일요일에 날 맑을때 벚꽃 찍으러 가봐야겠군요.
이건 신기하게 생겼는데 뭔지 모르겠습니다.
처음에 열매인줄 알았는데 아직 피지않은 꽃 봉오리 부분이었습니다.
좀 떨어져서 보면 이런 모습입니다.
잎이 힘없이 축쳐져있는 나무입니다.
중앙에 꽃봉오리인지 솟아나 있습니다.
요즘 자주 90mm 수동 매크로렌즈를 사용하다보니 이젠 적응이 되어서 촬영 속도가 좀 더 빨라졌습니다.
초점을 어느정도 돌려야 맞는지 LCD로 보긴하지만 정확하지가 않아서 거의 감으로 찍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