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누누티비 국내 OTT / 오리지널 시리즈 전체 자료 삭제 안내 (2023-03-24 내용추가)

누누티비 국내 OTT / 오리지널 시리즈 전체 자료 삭제 안내 (2023-03-24 내용추가)

최근 한 달간 누누티비 관련하여 논란이 많았습니다.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SNS 등 너무 심하게 알려진 탓인지 하루 접속자가 국내 이용자만해도 트래픽이 1000만명 넘었다고 하죠. 그래서 국내 OTT 관련해서 피해가 크다고 합니다. 정부에서 조치를 취할려고 칼을 빼들었던거죠. 그래도 해외 서버에다가 법률망을 피할수있는 조치는 다 되었다는 얘기가 많았는데 결국 오늘 누누티비가 굴복하는군요.

누누티비에서 오늘 새벽에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국내 OTT, 오리지널 시리즈 영상 자료들 전체 삭제를 한다고 하는군요. 이번 주 안에 해당되는 동영상들 일괄 삭제 할 예정이라고합니다. 뭔가 압박이 갔나봅니다. 사이트 폐쇄까지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선에서 협의를 봤나봅니다. 정부에서도 완전히 없애지 못한걸 보니 딜이 오간듯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공지사항 원문 내용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누누티비 공지사항 – 국내 OTT / 오리지널 시리즈 전체 자료 삭제 안내 (캡처)

공지사항 캡처 이미지 잘 알보이는 분들 아래에 원문을 옮겨 넣었습니다.

국내 OTT / 오리지널 시리즈 전체 자료 삭제 안내

안녕하세요 Studiouniversal 팀 입니다.

최근 누누티비에 대해 이슈화 되고 있는 국내 OTT / 오리지널 시리즈 와 관련된 모든 동영상을 일괄 삭제 할 예정입니다.

삭제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웨이브
2.쿠팡플레이
3.왓챠
4.티빙
5.KT 시즌
6.그 외 기타 국내 오리지널 모든 시리즈

국내 OTT 피해에 대해 어느정도 수긍 하며 앞으로 자료요청 또한 국내 OTT 관련된 모든 자료는 처리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그리고 현재 국내 OTT 와 관련된 모든 일괄 삭제 시점은 구체적으로 정해지지 않았으나 금주 내로 모든 자료를 삭제 할 예정입니다.

이용에 참고 하시길 바라며 일괄 삭제가 완료되면 다시 한번 공지를 통해 안내 할 예정이며

일괄 삭제 한 이후에도 국내 OTT 관련 자료가 남아 있는 경우
고객센터 이메일로 통해 알려주시면 제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국내 OTT 에 대한 저작권 보호 또한 강화 할 에정이며 필터링 또한 적용할 예정입니다.
필터링 적용을 희망 하는 자료가 있는 경우 국내 OTT 관계자분께선 고객센터 이메일로 연락 주시면 협조 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단 저작권 대리인은 불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누누티비 최근 캡처 화면입니다.

누누티비 2023년 3월 23일 사이트 캡처

상단 세번째줄 초록색 바로 된 공지사항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티카페 토렌트사이트 처럼 회원제로 운영하고 도메인을 따로 했으면 이런 조치까지 오지는 않고 좀 덜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너무 대놓고 누구나 쉽게 볼 수 있었던 이유가 컸던 것 같습니다.


2023년 3월 24일 공지사항 추가되었습니다. 국내 OTT 오리지널 자료 삭제 리포트 (1차)

누누티비 캡처 – 국내 OTT 오리지널 자료 삭제 리포트 (1차)

1차 표시를 한걸 보니 몇 차례 더 삭제하려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