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토렌트사이트 RARBG 폐쇄

해외 토렌트사이트 중에 RARBG라는 대형 토렌트사이트가 2023년 5월 31일까지 운영되어 2023년 6월 1일 부로 폐쇄 되었습니다.

특히 2160p 영상들이 꽤 많았었는데 아쉽네요. 개인적으로 이 사이트에 접속 안한지 1년이 넘었지만 폐쇄후 이틀이 지난 오늘 소식을 접하여 이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RARBG는 2008년부터 운영되던 대형 토렌트 사이트입니다. 토렌트는 파일 공유를 위한 프로토콜로, 다운로드 받는 사람들이 서로 파일의 일부를 공유하면서 속도를 높이는 방식입니다. RARBG는 인기 TV 쇼, 영화, 비디오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대부분의 토렌트에는 충분한 공유자가 있어서 빠른 다운로드 속도를 보장합니다. 또한 모든 토렌트는 사이트의 중재자에 의해 검증되기 때문에 악성 프로그램이나 가짜 파일에 걸릴 위험이 적습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각 토렌트에는 스크린샷과 자세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며, 마그넷 링크를 사용하여 토렌트 클라이언트 없이도 다운로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테고리별로 토렌트를 분류하고, 공유자 수에 따라 정렬하고, 인기 있는 토렌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도 거의 없어서 깔끔하고 쾌적한 이용 환경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RARBG는 2023년 6월 1일에 사이트를 폐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코로나19, 유럽 전쟁, 전력 가격 인상 등 여러 이유로 사이트 운영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밝혔습니다. RARBG는 2023년 4월에만 4천만명의 방문자를 기록했으며, 많은 이용자들이 아쉬워하는 사이트였습니다. RARBG의 폐쇄로 인해 다른 토렌트 사이트들의 인기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RARBG는 토렌트 업계에서 오랫동안 성공적으로 활동했던 사이트입니다. 그들은 최신 콘텐츠와 고품질의 토렌트를 제공하며, 사용자들의 만족도와 신뢰도가 높았습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으로 인해 결국 문을 닫게 되었습니다. RARBG의 폐쇄는 많은 이용자들에게 큰 충격과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RARBG가 제공했던 서비스와 비슷한 다른 토렌트 사이트들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예를 들어 The Pirate Bay, 1337x, YTS 등은 RARBG와 유사한 콘텐츠와 기능을 제공하는 인기 있는 토렌트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이트들은 저작권 문제나 법적 문제로 인해 차단되거나 도메인 이름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악성 프로그램이나 가짜 파일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신뢰할 수 있는 토렌트만 다운로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토렌트 사이트를 이용할 때는 항상 VPN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VPN은 가상 사설 네트워크로, 인터넷 연결을 암호화하고 IP 주소를 숨겨줍니다. 이렇게 하면 당국이나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ISP)가 토렌트 활동을 추적하거나 차단할 수 없습니다. 또한 VPN은 지역 제한이나 검열을 우회할 수 있어서 차단된 토렌트 사이트에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VPN을 사용하면 토렌트를 할 때 개인 정보와 보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커피믹스

커피믹스를 너무 좋아해서 닉네임을 이렇게 짓게 된 CoffeeMix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