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손실 위험 알림 해결 방법 (2020.05)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손실 위험 알림 해결 방법 (2020.05)

먼저 말씀드리지만 티스토리는 여전히 공식적인 해결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티스토리에서의 언급)

이건 티스토리측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인데 티스토리 서버 보안상의 문제로 유저가 계정 루트에 파일 업로드 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어서 ads.txt 파일을 images 폴더에만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루트에 올려야 애드센스 로봇이 확실히 인지를 하는데 서브디렉토리에 올리면 올리나 마나 소용이 없게 되는거죠.

간혹 이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는 분도 있는데에 반해 몇 개월 동안 해결이 안되어 계속 떠있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해결 과정 : 애드센스 홈페이지 접속 – 지금 해결하기 클릭 – 다운로드 – ads.txt 파일을 FTP 루트에 업로드

애드센스 홈페이지 접속하여 지금 해결하기 눌러줍니다.
다운로드 링크 눌러서 ads.txt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FTP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루트에 업로드 합니다.

티스토리 해결 과정 : 위의 과정대로 ads.txt 파일을 내려 받은 후 업로드 하기 위해 티스토리 관리자로 로그인 하여 환경설정 접속 – 스킨 편집 메뉴 – html 편집 – 파일업로드 탭에서 ads.txt 파일을 업로드하여 추가 한 후 적용

꾸미기 탭에서 스킨 편집 메뉴 클릭
스킨 편집 메뉴에서 html 편집 클릭 
파일업로드 탭에 들어가서 하단에 추가 버튼을 누르고 ads.txt 파일을 업로드하여 적용버튼 클릭
images/ads.txt 파일 업로드 완료 확인

제 애드센스 계정은 승인 되자마자 5일째 저런 알람이 뜨는 상태라 아직 더 지켜봐야겠지만, 동생 애드센스도 제가 관리를 해주는데 올해 2월달 쯤에 경고떠서 1주일 지나고 부터 해결이 되었는지 경고가 사라졌더군요. 어떤 요인으로 해결이 된건지 미스테리지만 뭔가 복불복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물론 images 폴더에 ads.txt 파일을 업로드를 한 방법입니다.

티스토리측에서 ads.txt 해결 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개발을 해줬으면 좋겠는데 아직 에디터부분이 많이 미흡하고 1년이 지났는데도 베타딱지 붙어있고, 조회수 통계 부분은 제대로 카운팅을 안하고 있고, 몇가지 버그에 대해 해결을 하는데 수개월 걸리기도 하고.. 자세한 사정은 모르겠지만 기술적으로 한계이거나 인력이 부족한가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