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청에서 각 거주지에 해당되는 행정복지센터로 찾아가서 신청해라고 하길래 😑 어딘지 찾아보니 그냥 동사무소더군요;;
동사무소 = 주민센터 = 행정복지센터 같은 곳입니다.
신청은 5월 30일부터인데 주말에 신청자가 몰릴것같아서 5부제 월요일에 아버지 출생년도에 맞춰서 가면 복잡하지않고 널널하게 지급 받을 수 있지 않을까해서 오늘 가게 되었습니다.
날씨 참 좋았습니다. 미세먼지는 없지만 자외선이 강하게 내리쬐군요.
이젠 여름이라고 불려도 될 정도로 뜨거웠습니다. 😓
역시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습니다.
오늘 6월 1일인데 기계를 어제 날짜에서 수정안하고 뽑아주네요.
정부에서 주는거랑 구청에서 주는거랑 지급해주는 창구가 달라서 북구 재난 긴급생활지원금 번호표를 뽑고 2층으로 갔습니다.
1100번대인걸 보니 제법 많이 왔다갔나봅니다.
2층은 예비군 훈련 끝난 이후로는 처음방문이네요.
그러고보니 민방위훈련은 왜 소식도 없는건지; 나중에 알아봐야겠습니다.
신청서는 입구쪽에 배치되어 있으니 바로 작성하면 됩니다.
저는 아버지가 세대주인데 제가 신청하러 왔으니 신청인 칸에는 세대원인 제 것을 기재하면 되고, 선불카드 수령 대상자 칸에는 본인 부분에는 세대주(아버지)것 적고 밑에 세대원인 제 것을 적었습니다. (물어보니 그렇게 안내를 해주더군요)
작성 완료 후 순서가 되어 부르면 신청서와 신분증 들고 제출하고 마지막에 본인 확인 서명까지 하면됩니다.
별어려움 없이 발급 완료되었습니다!
1인당 5만원이니까 두 사람이면 10만원인데, 5만원짜리 선불카드로 2장 주는군요.
10만원 짜리는 없는듯 합니다.
8월 31일까지 북구 내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쓰는 범위가 너무 좁네요.
사상구까지 넓혀주면 좋겠지만 애초에 북구 구민과 북구 소상공인들을 위해 쓰는게 취지이니..
사용 후 잔액 확인은 어떻게 하냐고 물어보니 선불카드 뒷면에 잔액조회 ARS를 통해 확인 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이 외의 방법은 없냐고 물으니 영수증을 모아서 기록을 하거나 외우는 방법이 있다고 하네요 ㅋㅋㅋ
뭐 틀린말이 아닌게 어차피 얼마 되지않는 금액이라 금방 쓰니까 영수증만 몇개 보관 해두면 신용카드 처럼 따로 알림 같은게 없어도 되겠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