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KakaoTalkAdBlock | 카카오톡 광고차단 (PC버전) | 카카오톡 애드블록

KakaoTalkAdBlock | 카카오톡 광고차단 (PC버전) | 카카오톡 애드블록

카카오톡 PC버전 하단부분에 광고배너 없애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해상도가 넓은 QHD나, UHD 모니터라면 그다지 불편하다고 느끼지는 않겠지만 노트북이나 FullHD 사이즈 모니터를 쓴다면 광고가 좀 거슬릴 것입니다.

큰 불편함은 없지만 이런 은근히 걸리적 거리는 광고 때문에 비좁게 느껴지고 스크롤도 더 내려야하는 수고를 해야하는데 카카오톡으로 업무를 보시는 분들에겐 단점일수도 있겠습니다.

방법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해결이 됩니다.

github.com/blurfx/KakaoTalkAdBlock

프로그램 명칭은 KakaoTalkAdBlock ‘카카오톡 애드블록’이라 부르며 보다시피 영문이긴 하지만 친절히 사용법까지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국내에서 많이 쓰이는 프로그램인데 해외 유저가 개발했는지 깃허브에서는 영문으로 기재되어있군요.

2021년 3월 16일에 release v0.0.12 업데이트 되었고 559kb 작은 용량입니다.

다운로드 항목에서 setup.exe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파일을 여기에 직접 업로드를 할까 싶었지만 카카오톡 업데이트가 주기적으로 있기때문에 가급적이면 최신버전으로 받아서 오류 해결된 버전으로 사용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다운받은 파일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실행하면 경고창이 뜨게됩니다.

여기서 실행 버튼을 눌러주면 설치가 완료되어 응용 프로그램 시작하게 되는데 여기서도 경고창이 뜨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실행 버튼을 눌러주게되면 곧바로 카카오톡 하단부 광고가 없어진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에 노란색 X 아이콘이 카카오톡 애드블록인데 이게 실행이 되어야지만 광고차단이 되기때문에 항상 부팅때마다 실행이 되도록 설정을 해줘야합니다.

작업표시줄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고 윈도우 시작 시 자동 실행을 체크해주면 됩니다.

매번 부팅때마다 일일이 실행 할 수고 없이 자동으로 실행되어 광고를 차단 시켜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