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오늘일기 이벤트 종료 (이벤트 중단)

네이버 블로그에서 매일매일 챌린지 #오늘일기 이벤트를 5월 1일부터 5월 1일(토) ~ 5월 14일(금) 2주 동안 진행하기로 했었는데 4일째 되는 날에 갑작스럽게 이벤트 종료가 되었습니다. 참여자가 많다 보니 난리 났네요 ㅋㅋㅋ

저도 여태 참여를 했었는데 좀전에 글 쓸려고 접속하니 이런 팝업창이 떠 있더군요. 다 완주하면 네이버 페이 포인트가 16,000원 지급이 되는데 솔직히 좀 아쉬웠습니다. 어려운 이벤트가 아니라서 모처럼 적극적이었는데 ㅎㅎ 어떤 사유로 빡종을 했는지 자세히 보기 눌러서 확인해봤습니다.

오늘일기 챌린지 관련 공지가 2개 올라왔습니다. 작성 시간을 보니 오늘 쓴 게 아니라 어젯밤에 공지를 했었군요. 그리고 오늘 아침에 이벤트 종료에 관한 사과글이 올라왔습니다.

저렇게 얘기하지만 아마도 예산 부족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좀 더 부정적인 시각으로 얘기하자면 어떤 이벤트라도 부정 참가자들이 항상 존재하기 마련이긴 한데 과연 그걸 예측하지 못하고 진행했을까 의문이 드네요. 네이버 블로그가 국내에서 인지도가 제일 크긴 해도 유튜브에 밀려서 유저들을 조금이라도 더 늘리려고 어그로 끌어서 노이즈 마케팅을 한 게 아닐까 생각이 들고요. 좀처럼 보기 힘든 작심삼일 이벤트를 네이버에서 보게 되네요.

커피믹스

커피믹스를 너무 좋아해서 닉네임을 이렇게 짓게 된 CoffeeMix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