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포토샵 2021 텍스트 드래그 했을때 나타나는 글리프 확장창 없애기 | glyph 끄기

포토샵 2021 텍스트 드래그 했을때 나타나는 글리프 확장창 없애기 | glyph 끄기

Photoshop 2021에서 글자 영역 선택하면 나타나는 글리프 확장 창을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토샵 2020 버전 때부터 생긴 기능이긴 한데 작업할 때 입력된 텍스트를 수정하려고 영역을 블록 선택하고 글자를 입력을 하면 수정이 되지는 않고 저렇게 특수문자처럼 비슷한 형태의 글자들이 아래쪽으로 확장해서 나타나더군요. 여기서 원하는 문자형태로 바꿔주는 기능이지만 저뿐만 아니라 대부분 유저들에겐 필요 없는 기능이죠.

사실 이 방법을 찾아내기 전까지는 뭐라고 검색해야 할지 몰라서 매번 불편함을 감수했는데 자주 가는 사이트에서 생각 없이 게시글들 보다가 우연찮게 발견하게 되어 해결하였습니다. 방법은 간단했습니다.

포토샵을 실행하여 환경설정 창을 열어줍니다.

메뉴에서 Edit – Preferences – General 또는 단축키  Ctrl + K  (컨트롤 + K)

환경설정 창에서 좌측 Type 탭을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Enable Type layer glyph altemates 항목을 체크박스를 해제하여 OK 버튼 누르고 설정 완료하면 끝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것을 거의 1년 만에 벗어나 보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