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구글 크롬 브라우저 업데이트 방법 | how to update google chrome?

구글 크롬 브라우저 업데이트 방법 | how to update google chrome?

요즘은 백신 프로그램을 굳이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윈도우 디펜더와 방화벽 같은 기본 보안 기능과 크롬 브라우저의 내장된 보안 옵션들로 인해 꽤나 안전하게 PC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꾸준히 늘어나는 새로운 악성 코드와 바이러스를 대응하기 위해서는 브라우저를 최신으로 업데이트를 해야 대비가 되기 때문에 최소 한 달에 한번 정도는 업데이트를 체크해 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런 부정적인 요소들은 대부분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피해를 보는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더욱 브라우저 보안을 철저히 강화해야 합니다. 업데이트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에 점 3개가 그려진 메뉴 (위 이미지 참고) 클릭하고 도움말 – Chrome 정보를 누르면 크롬 버전을 확인 할 수가 있는데 새로운 업데이트가 나왔다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크롬 90 버전을 쓰고 있었는데 이번에 91 버전으로 새로 나와서 업데이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보안도 좋지만 기본 편의 기능도 늘어나서 갈수록 사용하기가 좋아지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진행이 완료가 되면 다시 시작 버튼이 나오는데 눌러주게 되면 크롬이 꺼졌다가 켜지면서 최신버전이라는 메시지와 현재 버전 정보가 기재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된 것입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다가 간혹 업데이트로 인해 오류나 버그로 이용에 문제가 생긴다면 아래의 크롬 공식 포럼에서 방법을 검색하거나 질문을 하시면 원활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워낙 유저층이 많으니 비슷한 증상이 있다면 함께 해결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http://productforums.google.com/forum/#!forum/chrome-ko

※ 대부분의 오류나 충돌되는 플러그인들은 크롬 브라우저를 재설치하면 해결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