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포토샵 텍스트 입력 시 Lorem Ipsum 안나오게 하는 방법 | 로렘 입숨

포토샵 텍스트 입력 시 Lorem Ipsum 안나오게 하는 방법 | 로렘 입숨

포토샵 CC 버전 이후로 텍스트 입력 시 Lorem Ipsum 문구가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로렘 입숨이라고 불리는 이 문구는 텍스트 입력하기 위해 커서로 클릭하게 되면 샘플로 자동 입력이 되는 기능인데 원하는 위치에 미리 시각적으로 확인용으로도 좋고, 입력하지 않은 텍스트 콤보가 어디에 있는지 위치 파악용으로도 유용하게 쓰입니다. 예전에 가끔 텍스트 클릭했다가 다른 레이어 잘못 누르면 어디에 있는지 잊을 때도 있어서 레이어에서 지웠다가 다시 추가해서 입력하곤 했지요. 이런 점을 개선할 수 있는 좋은 기능입니다.

처음부터 블록으로 선택된 상태라서 일부러 빽스페이스키나 델리트키로 지워줄 필요 없이 입력하고자 하는 문구를 바로 입력할 수 있어 특별히 손이 많이 가지 않습니다.

유용한 기능이긴 하지만 이 기능이 필요 없다면 환경설정에서 해제 할 수가 있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Edit → Preferences → Type 로 가서 Fill new type layers with placeholder text 항목을 체크 해제 후 OK 버튼을 눌러줍니다.

캡쳐된 움짤은 CC 2022 버전에서 테스트하였습니다.

로렘 입숨의 뜻과 유래에 관한 내용은 아래의 나무위키 링크를 통하여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https://namu.wiki/w/%EB%A1%9C%EB%A0%98%20%EC%9E%85%EC%88%A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