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5월부터 근로장려금을 신청하는 기간이 도래했습니다.
보통 이전에는 근로장려금을 홈택스(또는 손택스)에 직접 접속해서 개인이 찾아서 신청을 하곤 했었는데, 요즘은 국세청에서 따로 통보를 해서 간편하게 신청 할 수 있게 해놓았더군요.
저희 엄마는 우편물로 받았는데 저는 카톡으로 왔더군요.
국가 기관에서 중요 전자문서를 카톡으로 받아 볼 수 있게 설정되었나봅니다.
국세청에서 전자문서로 발송을 했는데 열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신청이 가능하군요.
개별인증번호를 메모하거나 복사를 해서 열람하기 버튼을 눌러서 근로장려금 신청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 우편물로 받았을 경우 우편물에 새겨진 QR코드를 통하여 접속하면 이 후로 진행하는 내용은 같습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개별인증번호와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입력하여 다음 눌러줍니다.
로그인하여신청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애초에 로그인 하지 않고 신청하기 위한 방법이므로 굳이 하지 않습니다.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입력하면 근로장려금 수령받을 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수령방법(은행, 현금선택) 항목에서 본인의 입금받을 계좌의 은행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계좌번호는 숫자만 입력합니다.
모든 내용 기재하였으면 아래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본인의 현재 조건에 따라서 지급되는 금액이 차감 되거나, 제외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림사항의 내용을 읽어보시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위의 내용을 모두 확인하였습니다 체크박스를 체크한 후 아래의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아래의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나가기 버튼을 누르거나 창을 끄셔도 됩니다.
이전에 홈택스에 직접 접속해서 신청하는 방법을 작성한적 있었는데, 근로장려금 신청 하라는 메시지나 우편물로 따로 통보를 받지 못했을 경우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신청하는 방법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5월인데 일교차가 심합니다.
날씨가 엄청 덥다가도 다음날 엄청 춥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