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 건전지와 9V 건전지에 이어서 이번에는 C타입 케이블로 충전할 수 있는 CR2 건전지를 구매 해보았습니다.
원격 핑거봇 제품에 사용하려고 CR2 건전지를 알아보던 중에 이것도 C타입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 있어서 1개만 구매했습니다.1
CR2 건전지는 주로 일본, 유럽, 북미 지역에서 널리 사용되는 리튬 기반 배터리로, 소형 전자 기기에 고효율 에너지를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특히 필름 카메라와 일부 DSLR 카메라의 외부 플래시 장치, 무선 모션 센서나 도어 센서와 같은 보안 장비, 골프 거리 측정기와 같은 스포츠 장비, 그리고 고출력 LED 손전등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이 건전지는 소형이면서도 높은 전압(3V)을 제공하는 특징이 있어 특정 전자 장치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비교적 흔하지 않은 장비에서 주로 사용되기 때문에 수요가 적어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일본과 같은 나라는 고급 전자제품을 많이 생산해 CR2 배터리가 더 익숙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언박싱 및 살펴보기
이 제품도 마찬가지로 조그마한 비닐 뽁뽁이에 감싸서 왔습니다.
구성품은 충전케이블과 플라스틱통에 들어있는 CR2 건전지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C타입 단자는 플러스극 옆 기둥에 위치해 있습니다.
크게 보니 C타입 단자 구멍이 엄청 커보이네요.
CR2 건전지가 작습니다.
측면에 적혀있는 사양에는 3.7V 300mAh 제품이라고 적혀있습니다.
다른 판매 제품들은 너무 과장해서 거짓 용량표기를 하는데 이 제품은 진짜 300mAh 인듯해서 선택을 하게되었습니다.
1200times 적혀있는 부분은 약 1200회 사이클로 충전이 보장된다는 의미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쪽에 살펴보면 마이너스 극은 둘레에 비해 안쪽으로 음푹 들어가있습니다.
기기에 꼽아서 봤더니 작동이 안되길래 왜그런가 살펴봤더니 단자가 짧아서 마이너스극에 닿지 않았던 문제였습니다.
단자 쇠부분을 좀 더 당겨서 조절하면 해결이 되었지만, 기기들마다 차이는 있어서 잘 보고 장착을 해야 되겠습니다.
케이블은 짧았습니다.
각 머리부분 제외하고 14cm 길이가 되겠습니다.
충전 테스트
마찬가지로 건전지에 케이블을 딱 소리가 나게 꼽아야 제대로 장착이 됩니다.
USB 충전기들 전부 공통사항인듯 싶습니다.
충전중에는 플러스극 쪽에서 빨간색 LED가 빛납니다.
충전이 완료가되면 초록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핑거봇에 꼽아서 사용해보니 작동이 잘 되는것을 확인을 하였고, 다음에는 핑거봇 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