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애드센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흔히 사용되는 광고 기술 제공업체 목록에 관한 예정된 변경사항”이라는 메일을 받으셨을 텐데요.
메일을 받고 ‘무슨 일이지?’, ‘내 애드센스에 영향이 있는 건가?’라고 궁금해하셨던 분들을 위해, 이번 소식의 핵심과 필요한 조치에 대해 아주 쉽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흔히 사용되는 광고 기술 제공업체 목록 관련 예정된 변경사항’ 메일내용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상세 설명

1. 광고 기술 제공업체란?

용어의미
광고 기술 제공업체광고 송출, 관리, 분석 등 광고 관련 기술을 제공하는 다양한 회사들입니다.
흔히 사용되는 목록구글이 추천하는, 수익이 높은 대표 광고 기술 업체들의 리스트입니다.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될 때, 다양한 외부 업체들이 광고 송출과 분석 등에 참여하게 됩니다.
이 업체들이 바로 ‘광고 기술 제공업체’이고, 구글은 그중에서도 성과가 좋은 대표 업체들을 뽑아서 ‘흔히 사용되는 목록’을 제공합니다.

2. 왜 목록이 갱신되나요?

3. 내 애드센스에는 어떤 영향이 있나요?

상황영향필요한 조치
유럽(EEA, 영국, 스위스) 방문자가 없는 경우거의 영향 없음없음
유럽 트래픽이 많은 경우광고 기술 제공업체 목록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됨설정 점검 권장
맞춤 광고 파트너(수동 목록) 사용하는 경우내가 고른 업체만 적용됨수동 관리 필요

유럽 트래픽이 많은 사이트라면 한 번쯤 설정을 점검해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반면, 한국이나 비유럽권 트래픽이 대부분이라면 일반적으로 큰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4. 어디서 설정을 바꿀 수 있나요?

5. 자주 묻는 질문(FAQ)

질문답변
갑자기 광고가 꺼지거나 수익이 떨어지나요?대부분의 경우 영향이 없으나, 유럽 방문자가 많다면 설정 점검 추천
꼭 설정을 변경해야 하나요?원하지 않으시면 기존대로 두셔도 무방합니다.
자동 업데이트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맞춤 광고 파트너로 전환하여 직접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 위치는 어디인가요?애드센스 > 개인정보 보호 및 메시지 > 유럽 규정 설정입니다.

마무리

이번 애드센스 광고 기술 업체 목록 변경은 ‘유럽 등 개인정보보호법 적용 지역’의 트래픽이 많은 분께서 한 번쯤 확인해보시면 좋을 소식입니다. 대부분의 국내 트래픽 사이트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Akismet을 사용하여 스팸을 줄입니다. 댓글 데이터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세요.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