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에서 필요한 물건 찾다가 저렴하게 판매하는 PD 100W C타입 케이블을 발견하여 덥썩 구매를 했습니다.
정말 100W가 맞는지 의심은 갔지만 구매자가 엄청 많고 평점도 상당히 높더군요.
Toocki 제품인점이 신뢰가 가서 재고 털이용 일지도 몰라서 저렴하게 판매 할 때 사둬야겠다는 생각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구매한지 얼마안된 유그린 제품은 이것보다 몇배나 비싸긴한데 과연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블 언박싱 및 테스트
인지도있는 업체답게 포장이 잘 되어 있습니다.
뒷면도 메이커를 강조하는 디자인입니다. “우린 하꼬 업체들이랑은 다르다!” 라는 느낌이네요.
꺼내보았습니다. 케이블이 견고해보입니다. 단선 될 걱정 할 필요 없겠습니다.
C타입 단자에는 투키 마크가 새겨져 있습니다.
양쪽 다 기역자로 꺾여있고 어느 방향이든 좌우로 꼽을 수 있습니다.
다만 마감이 좋지 않네요.
단자를 감싸는 머리부분 약간 싸구려 플라스틱 느낌이긴한데 그런 점 빼고는 실용성으로는 좋아보입니다.
C타입 안쪽은 주황색으로 포인트를 줬네요.
스마트폰에 꼽아서 장착해보니 유격없고 괜찮습니다.
같은 Toocki 제품의 초고속충전기에 꼽아서 장착해보았습니다.
지난번에 구매한 투끼 초고속충전기인데 초고속 2.0 충전이 되는군요.
스마트폰에서도 초고속 충전 2.0으로 충전이 되고 있습니다. 알리에서 이렇게 좋은 케이블을 엄청 저렴하게 팔다니;;
투끼 케이블은 찍찍이형 케이블타이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서 선 정리 보관할 때 좋았습니다.
위의 포스팅은 이전에 유그린 제품을 $7.33에 구매 했는 후기인데 성능 스펙은 똑같습니다.
외관은 한쪽만 꺾임형 단자입니다.
제품 마감과 퀄리티는 유그린 제품이 상당히 좋습니다만 가격면에서 큰 차이가 나는군요.
투끼 케이블을 속는셈치고 싼맛에 그냥 구매한거긴 하지만 유그린 제품을 비싸게 구매한 느낌입니다.
투끼가 $1.35 금액에 저렴하면서도 성능이 똑같고 디자인이 무난한 정도라면 가성비로서 최고라고 생각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