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한지 4일만에 배송이 되었습니다. 알리 이용하면서 이렇게 빠르게 배송 받아본건 처음이네요.
스마트폰 초고속 충전기가 집에 있긴 한데 집에서 고정해서 쓰는 거라서 매번 출장 가거나 어디 멀리 갈 일이 있을 때마다 뺏다가 꼽고 쓰는 게 불편해서 아예 하나 새로 구매를 할까 싶어서 찾아봤습니다.
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들도 있지만 해외 직구하면 더 저렴하게 구할 수가 있다고 해서 알아보니 불량제품들이 많거나 판매 제품과 실제품이 차이가 있고 저렴한 거에 비해서 평가가 좋지 않은 점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좀 더 검증이 된 제품을 찾기 위해 블로그 보다는 유튜브에서 찾게 되었습니다.
궁금하기라는 유튜브 채널에서 65W 가성비 충전기들 비교 실험을 하게되는데 그 중에서 토끼? 투끼? toocki 제품인데 가장 상태가 좋았습니다.
QCY라는 가성비 충전기 보다 더 가격도 저렴하고 C타입 포트가 하나 더 있는 점에서 toocki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CJ 택배로 배송이 왔습니다.
조금 구겨져 있었지만 내용물 상태는 양호했습니다.
품질 인증/검사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언박싱 및 테스트
충전기와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플라스틱 틀에 들어있어서 포장이 구겨져도 그나마 덜 데미지 받은듯합니다.
KS 규격 플러그 제품이다 보니 한국어 설명서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뒷면은 같은 내용의 영문 설명서이므로 사진은 생략했습니다.
설명서 마지막 장에 KC 인증 마크가 있군요.
꺼내보았습니다.
무게는 107.5g 입니다. 설명서에는 124g 이라고 적혀있었는데 저울이 이상한건지 점검해봐야 되겠습니다;;
뒷면 포트 부분입니다.
C타입 포트 2개, A타입 1개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캡쳐한 설명서와 위에 첨부한 유튜브영상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충전기의 세로 모습입니다.
코드에 꼽아서 충전해보았습니다.
충전 케이블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초고속 충전 지원하는 케이블로 C타입 1번포트에 물려서 연결해봤습니다.
초고속 충전의 상징 청록색 원형 이펙트가 나타났습니다.
초고속 충전이라는 단어도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이어서 나머지 포트들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USB-C1 포트와 USB-C2 포트는 초고속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USB-A 포트는 일반 고속충전이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확인해보니 다행히 양품이었습니다. 유튜버의 리뷰 내용대로 였습니다.
가끔 재수 없으면 불량품이 걸릴 수도 있는데 저는 잘 뽑힌 거 같습니다.
이 제품의 첫인상은 좋았지만 일단 어느 기간 동안 써봐야 어떠한지 평가가 될 것 같습니다.
6개월 이상 써보고 추후에 사용기도 작성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매는 어디서?
구매처는 알리에서 toocki 65w 충전기 검색하면 $10짜리 제품을 찾으면 나옵니다.
포스트 작성일 시점에서 가격은 $10.04 이고 무료배송입니다. 환율로 약 13,330원 정도 되네요.
구매하시는 분들 착오가 없길 바랍니다.
충전이 안되는 경우 발견
마이크로5핀으로 충전되는 스마트폰이나 보조배터리 같은 기기들은 충전이 안되네요.
처음엔 케이블이 고장 났나 싶어서 다른 케이블도 써보고 교체도 해봤지만 toocki 충전기가 A타입 포트에서 마이크로5핀 충전기 자체를 지원 안 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물론 마이크로5핀 usb 케이블은 다른 곳에서는 작동 잘 되는 정상 제품입니다.
테스트 해본 제품은 삼성 갤럭시 노트5,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 입니다. 8년정도 쓰고 있는데 여전히 잘 이용중이기 때문에 기기 문제는 아닙니다.
좀 더 테스트를 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2개의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