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3 One UI 6.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소식

소식을 접한건 어제인데 일 때문에 다음날 새벽에 작성하게 되었네요.

업데이트 관련한 여러 기사가 떴습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One UI 6.1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베트남, 중국, 한국 포함 28일 동시 배포 확정이라고 하는군요. (오늘입니다)

지원 모델은 갤럭시 S23 시리즈(S23 · S23+ · S23 Ultra),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탭 S9 시리즈(S9 · S9+ · S9 Ultra) 이렇게 됩니다.

그런데 업데이트에 적용되지 않는 기능중에 S24에 들어간 날씨 및 시간 배경화면은 미지원이라고 합니다.

S23과 S24에 사용되는 디스플레이는 LTPO가 사용되지만 유기재료 차이로 적용을 못해주는 거라는 말이 있습니다.

즉 물리적인 차이로 미지원이라는거죠. 각 기기별 하드웨어 성능에 따라 기능이 부분적으로 업데이트 지원 유무가 갈린다고합니다.

One UI 6.1 업데이트는 S23 시리즈부터 지원되지만 아쉽게도 S22 시리즈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추후에 지원 할지는 아직 예정에는 없다고는 하는데 좀 많이 아쉽네요.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28일 오후5시 30분 펌웨어 등장

5시 20분에 수동으로 계속 업데이트 눌러도 아직 나오지 않던게 삼성멤버스에서 30분쯤에 어떤분이 업데이트 떴다고 해서 눌러봤더니 정말 업데이트가 등장했습니다.

그래서 곧바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다운로드를 했습니다.

펌웨어 설치패키지 용량이 3GB에 육박하군요.

보안 패치 레벨도 3월 버전으로 적용이 됩니다.

지금 설치를 눌러서 바로 적용 해보겠습니다.

One UI 6.1 업데이트가 완료 되었습니다!

향상된 기능들 둘러보는게 있는데 AI를 활용한 번역이 대부분 차지를 하는군요.

소프트웨어 펌웨어 업데이트가 끝나도 갤럭시 스토어에 접속해서 업데이트를 계속 이어 해줘야됩니다.

갤럭시 S23 One UI 6.1 업데이트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커피믹스

커피믹스를 너무 좋아해서 닉네임을 이렇게 짓게 된 CoffeeMix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