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겪은 부산도시가스 계량기 교체 경험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혹시 저처럼 계량기 교체 안내 스티커를 받고도 깜빡 잊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이 글이 도움이 되실 겁니다.

1년 전에 붙은 계량기 교체 안내 스티커

문앞에 붙어있던 도시가스 계량기 교체 방문 안내 쪽지

작년 3월쯤, 집 현관문 앞에 부산도시가스에서 계량기 교체 방문 안내 스티커가 붙어 있었습니다. 계량기는 5년마다 한 번씩 교체해야 한다고 적혀 있었고, 연락을 달라고 안내되어 있었죠. 저는 스티커를 보고 바로 도시가스에 연락해서 교체 일정을 잡았습니다.

그런데 그 후로 기사가 방문하지 않았고, 저도 바쁘다 보니 어느새 잊고 지냈습니다. 그렇게 1년이 훌쩍 지나, 오늘 방구석에서 그 스티커를 다시 발견하게 됐습니다. ‘아차!’ 싶어서 다시 부산도시가스에 연락했고, 내일 기사님이 방문하기로 약속을 잡았습니다.

1년 넘게 미뤘는데, 교체비용 내야 하나?

스티커에는 비용 관련 안내가 없었지만, 혹시 1년이나 미뤘으니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을까 걱정이 됐습니다. 특히 기사님이 오셔서 “늦게 교체하셨으니 돈 내셔야 합니다”라고 하시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도 들었죠.

그래서 직접 부산도시가스의 공식 안내와 여러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일반 가정 계량기 교체는 ‘무료’입니다!

정리

계량기 교체중인 기사님

저처럼 바쁘거나 깜빡해서 계량기 교체를 미루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저도 1년이나 지나서야 스티커를 발견하고 연락을 했지만, 아무런 문제 없이 내일 기사님이 방문해주시기로 했습니다.

비용 걱정도 덜 수 있어서 한결 마음이 편해졌어요.

혹시 저처럼 계량기 교체를 미루고 계셨던 분들, 걱정하지 마시고 편하게 연락해서 교체 받으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Akismet을 사용하여 스팸을 줄입니다. 댓글 데이터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세요.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