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리밴스드 막힘, 먹통, 안됨, 해결방법!

유튜브 리밴스드 막힘 해결방법

유튜브 리밴스드 막힘 증상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 영상을 광고 없이 시청하기 위해 리밴스드라는 앱을 이용합니다.

여태까지 문제가 없다가 갑자기 먹통이 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2024년 3월 31일부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리밴스드나 예전의 밴스드를 사용하면 유튜브 영상들이 죄다 위의 캡쳐 이미지와 같은 화면처럼 까만 배경에 흰 글씨로 The following content is not available on this app. Watch this content on the latest version of YouTube 메시지가 뜨면서 시청을 할 수 없게 되었는데요.

내용을 파파고로 번역해보니 이 앱에서는 다음 콘텐츠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콘텐츠는 최신 버전의 유튜브에서 시청하세요라는 내용의 안내 문구였습니다.

심지어 목록에서 미리보기로 보이는 영상 조차도 저런 경고 문구로 나왔습니다. 영상 본래의 재생시간은 똑같이 나오는군요.

그러나 쇼츠는 문제 없었습니다. 일반 영상만 해당되었습니다.

원인과 해결방법

이 같은 증상의 원인은 Micro G 문제라고 하는데요. 문제가 발생 후 곧바로 업데이트가 나왔습니다. 이젠 Micro G라고 부르진 않고 GMS라고 불리네요.

GMS 코어 다운로드

리밴스드용 GMS 코어를 다운받기 위해 링크로 들어가서 최신버전으로 APK 파일을 받습니다.

스마트폰 기기 기본 버전과 화웨이, 샤오미용이 있는데 본인이 사용하는 폰에 맞는 버전으로 선택하여 받습니다. 삼성 스마트폰은 Default 받으시면 됩니다.

리밴스드 다운로드

리밴스드는 2가지 버전으로 배포하는데 논루팅과 루팅된 버전이 있습니다. 보통 논루팅 유저가 대부분이므로 이 글은 논루팅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루팅유저는 어차피 알아서 잘 찾기 때문에)

아래의 링크는 리밴스드 다운 받는 곳입니다.

최신버전 소식이 있으면 링크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선택버튼이 잘 보이지만 PC에서는 막상 보면 어디에 있는지 헷갈리는데 오른쪽에 있습니다.

링크를 타고 가면 다섯가지 항목이 있는데 원하는 아이콘으로 선택합니다. 저는 본래의 유튜브 아이콘으로 사용하는걸 원해서 OG ICON (오리지날 아이콘)을 선택 하였습니다.

APK 파일이 또 여러가지 있는데 ARM64 또는 ARM7 문구가 있는데 요즘 대부분 웬만하면 64비트이므로 ARM64를 받으면 됩니다.

또한 Monet과 Black 으로 나뉘는데 테마의 기본과 검정색 테마의 차이이므로 취향껏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GMS, 리밴스드 설치

기존에 설치 되었던 Micro G와 리밴스드를 먼저 제거를합니다.

그러고나서 GMS를 설치 한 후 리밴스드를 설치 합니다.

설치 과정은 올리지 않았습니다. (실행 후 설치 버튼만 누르면 되는거라서요)

설치 완료되었으므로 리밴스드를 실행합니다.

유튜브 구글 계정 로그인을 시도하고 영상이 잘 나오는지 테스트를 합니다.

스마트폰 마다 다 다르지만 이대로 잘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이전과 똑같은 먹통 증상이 있다면? 아래에 설정 하나 변경만 한다면 해결이됩니다.

리밴스드 설정 변경 후 먹통 해결

유튜브 리밴스드의 설정 메뉴로 넘어가서 ReVanced Extended를 눌러줍니다. (설정에서 아래쪽으로 스크롤 하면 있습니다)

다음은 맨 아래에 기타로 들어갑니다.

플레이어 매개변수 변경하기 설정이 ON 되어 있는데 OFF 해서 해제합니다.

그러고나서 다시 시작 하면 정상적으로 재생이됩니다.

커피믹스

커피믹스를 너무 좋아해서 닉네임을 이렇게 짓게 된 CoffeeMix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작은 후원 부탁드립니다!
https://toss.me/coffeemix/1000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