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팅플러스, 채팅+ PC버전 업데이트 방법 (Windows)

채팅플러스는 자동업데이트가 안됩니다. (2024년 3월 14일 작성일 기준)

매번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해야하는데 카카오톡처럼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는줄 알고 그대로 사용하시는분들 꽤 있더군요.

수동으로 최신 버전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버전 업데이트 방법

채팅+를 실행하여 로그인합니다.

좌측 아래에 조절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이 아이콘을 마우스로 갖다대면 환경 설정이라고 뜨지만 실상은 메뉴 버튼입니다.

새 업데이트가 있을시 아이콘 오른쪽에 빨간 점이 생깁니다.

여기서 환경 설정 버튼을 누르면 환경 설정 창이 뜨게 됩니다.

맨 아래에 앱 버전 누릅니다.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으니 빨간색 점이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현재 버전 내역이 나와있고 아래에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최신 버전 업데이트 안내 창이 뜨는데 업데이트 버튼을 누릅니다.

업데이트 버튼을 누릅니다.

업데이트 진행화면이 나오고 잠시 후 완료가 되면 로그인 창이 뜨게됩니다.

이로써 업데이트 과정은 끝났습니다.

개인적인 생각

2024-04-26 캡처

전보다 더 좋아졌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바램으로는 자동업데이트 기능을 선택적으로 가능했으면 합니다.

아니면 새로운 버전이 나왔다고 알림이라도 떴으면 좋겠네요. 매번 이렇게 수동적으로 눌러서 확인해야 한다는게 번거롭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종료 후 다시 실행하면 창 사이즈가 되돌아가고 위치가 정중앙으로 배치되는거 빨리 고쳐졌으면 좋겠습니다.

저번 달에 메일로 건의를 했는데 개발 부서에 전달하겠다고 답장을 받았지만 아직도 적용되질 않았네요.

기계적인 답장을 하는 건 아닌거 같은데, 오늘 또 메일 보냈습니다. 과연 반영 해줄지 궁금하네요.

커피믹스

커피믹스를 너무 좋아해서 닉네임을 이렇게 짓게 된 CoffeeMix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작은 후원 부탁드립니다!
https://toss.me/coffeemix/1000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