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2022 프로그램 종료시 오류 발생 해결방법

2023년 가을쯤 때부터 인가 한글 문서를 종료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에러 창이 뜨는 증상이 발생했습니다.

에러 메시지의 경로를 보니 크롬 브라우저가 업데이트하면서 쿠키 부분에 충돌이 발생하나 봅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재설치하면 해결되지만 그렇게 되면 크롬 브라우저 모든 설정값이 모두 초기화가 되기 때문에 간단히 업데이트하여 패치 하는 방법으로 해결해 보겠습니다.

패치는 설치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지고 자료는 한컴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을 받습니다.

https://www.hancom.com/cs_center/csDownload.do

링크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버전에 맞는 패치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한글 2022 버전을 사용하기 때문에 한컴오피스 2022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패치파일(기능/보안) 탭 부문에서 기능 버튼을 누르면 다운 받을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운 받습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패치를 설치해줍니다. 설치 과정은 위를 보고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업데이트 안내문을 보시면 업데이트 파일에는 해당 버전의 모든 업데이트 파일들이 누적이 되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패치일자 따로 찾아 구분하지 않고 다운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커피믹스

커피믹스를 너무 좋아해서 닉네임을 이렇게 짓게 된 CoffeeMix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작은 후원 부탁드립니다!
https://toss.me/coffeemix/1000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