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오버워치를 한번 접속하면 1~3회 정도 플레이하는데 오늘 저 메시지가 뜨는걸 보고 섭종 소식을 이제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ㅠㅠ 10월 2일 종료면 지금으로부터 보름정도 남았네요. 오버워치1과 2가 각각 따로 서비스 하는줄 알았더니 그게 아니었나 봅니다.
오버워치2는 플레이방식이 어떻게 바뀌게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예전에 베타 캡쳐본 봤을땐 영웅 수가 오버워치1에 비해 적었던걸로 기억하는데 기존에 6:6이었던 대전인원수가 5:5로 바뀌게 된다고 합니다.
오버워치1도 아직까진 혼자 재밌게 즐기고 있어서 오버워치2는 그닥 관심이 없고 무료라는것 빼고는 자세한 정보는 잘 모르겠는데 기존에 유료 구매자들은 어떻게 보상해주는지 검색해서 찾아보니 영웅스킨 2개와 설립자 아이콘 1개를 받을 수 있다고 하는군요. 기존의 크레딧과 스킨들은 오버워치2로 그대로 이전이 된다고 합니다.
2016년도에 회사에서 직장동료들이랑 처음 플레이 해보면서 지금까지 쭉 했었는데 뭔가 아쉬우면서도 새로운 방식에 적응을 해야한다는 귀찮음이.. ㅠㅠ
안그래도 새로운 게임을 해볼까 MMORPG 찾던중이었는데 테라는 망해서 섭종했고 엘리온도 운영이 엉망이라 망하는 중이고, 경제시스템이 있는 거상이나 해볼까 싶었지만 캐쉬템 없이는 할 수 없을 정도라는 소문이 있네요.
올해 2022 지스타에는 신규 MMORPG게임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