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포토샵 2021 버전부터 실행할 때마다 자동 사전 설정 동기화 (Automatic preset syncing) 안내 박스가 나와서 매번 꺼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게 버그 일거라는 의견이 있지만 어도비에서 의도적으로 기능을 홍보하기 위해 일부러 했을 거라는 얘기도 있습니다.

왼쪽 영문판 안내, 오른쪽 한글판 안내

어도비 클라우드 크리에이티브 (Adobe Cloud Creative) 로그인하면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만 로그인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는데 이걸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이 존재했습니다. 임시방편이긴 하지만 포토샵 이용에는 전혀 부담 없습니다.

다음 경로로 들어갑니다.
C:\Program Files\Adobe\Adobe Photoshop 2021\Required\Plug-ins\Spaces

 

Adobe Spaces Helper.exe 파일을 지우거나 파일명을 바꿔주면 해결이 됩니다.

지우는 것보다는  Adobe Spaces Helper2.exe 로 이름을 바꿔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비슷하게 단어를 추가하거나 해줘도 됩니다.

이 파일은 포토샵의 도구의 도움말 기능을 하는데 툴에 커서로 갖다 대면 설명 박스 같은 게 나오지 않게 됩니다.

초보라면 불편할지도 모르겠지만 능숙한 유저라면 툴 아이콘만 봐도 알아보기 때문에 이 기능이 없어도 불편함이 없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오히려 안내 창이 뜨는 게 더 불편하다 느낄 테죠.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이오니의IT블로그 2021.05.12 14:19

    허 ㅠㅠ 이거 어떻게 끄는지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여러가지 유용한 정보들이 많네요 구독하고 갑니다

  2. 초코 2021.07.28 18:56

    정말로 감사드려요!! 실행할때마다 자꾸 떠서 짜증났었는데..
    너무나 감사 또 감사드립니다!!
    복받으실거에요 :)

  3. s 2021.10.12 13:20

    혹시 맥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