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2021 Automatic preset syncing 안나오게 하기 | Photoshop 2021 자동 사전 설정 동기화 안내 나오지 않게 하기

포토샵 2021 버전부터 실행할 때마다 자동 사전 설정 동기화 (Automatic preset syncing) 안내 박스가 나와서 매번 꺼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게 버그 일거라는 의견이 있지만 어도비에서 의도적으로 기능을 홍보하기 위해 일부러 했을 거라는 얘기도 있습니다.

어도비 클라우드 크리에이티브 (Adobe Cloud Creative) 로그인하면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만 로그인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는데 이걸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이 존재했습니다.

임시방편이긴 하지만 포토샵 이용에는 전혀 부담 없습니다.

다음 경로로 들어갑니다.

C:\Program Files\Adobe\Adobe Photoshop 2021\Required\Plug-ins\Spaces

Adobe Spaces Helper.exe 파일을 지우거나 파일명을 바꿔주면 해결이 됩니다.

지우는 것보다는 Adobe Spaces Helper2.exe 로 이름을 바꿔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비슷하게 단어를 추가하거나 해줘도 됩니다.

이 파일은 포토샵의 도구의 도움말 기능을 하는데 툴에 커서로 갖다 대면 설명 박스 같은 게 나오지 않게 됩니다.

초보라면 불편할지도 모르겠지만 능숙한 유저라면 툴 아이콘만 봐도 알아보기 때문에 이 기능이 없어도 불편함이 없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오히려 안내 창이 뜨는 게 더 불편하다 느낄 테죠.

커피믹스

커피믹스를 너무 좋아해서 닉네임을 이렇게 짓게 된 CoffeeMix입니다.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