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type to HDMI 4K UHD 60fps 3m 케이블 구매후기

이번에 구매한 케이블은 스마트폰과 연결 할 수 있는 HDMI 케이블입니다.

C-type to HDMI 4K 60fps 입니다.

구매한 제품은 길이가 3m인데 이전에 2m짜리 제품을 써봤던지라 개인적으로는 좀 더 길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어 3m로 선택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2m짜리 제품은 동생이 유튜브 촬영할거라고 해서 줬습니다.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알리에서 3m 짜리도 판매하고 있길래 덥썩 구매하게 되었네요.

패키지 앞/뒤 모습입니다.

중국산이긴 하지만 저렴한 이유가 있는 거 같습니다. 성의 없는 디자인과 설명서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hdmi 케이블 종류는 저 비닐 패키지에 똑같이 사용할 듯 보입니다.

제조사 표시조차 프린팅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니, 다시 보니 스티커에 적혀있었군요.

정보 표시는 스티커가 더 저렴한가 봅니다.

이런 부분조차 절약돼서 소비자 입장에서는 최대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더 좋긴 합니다.

제조사 Dongguan Beiyi Technology Co., Ltd.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중국에서 이것저것 만드는 공장인가봅니다.

케이블 언박싱

패키지에서 케이블을 꺼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에 구매했던 케이블과 디자인이 거의 비슷합니다.

케이블은 벨크로에 묶여 있지만 무게는 딱 100g입니다.

단자는 양쪽 다 보호캡이 꼽혀 있습니다.

열어 보겠습니다.

하.. C타입 단자가 조금 휘어 있습니다. ㅠㅠ 그래도 hdmi 단자는 정상이네요.

스마트폰에 꼽아보았습니다.

단자가 휘어있는 뱡향 부분이 밑으로 가게 되니 접촉이 불량이 되어서 연결이 되었다가 안되었다가 왔다갔다 하더군요.

그래서 반대로 휘어있는 부분을 위쪽으로 꼽아보니 이상없이 잘 되었습니다.

작동 테스트

갤럭시 SS3 울트라에 꼽으면 처음에는 덱스로 연결되더군요.

저는 덱스를 쓰지 않아서 스마트폰에서 DEX를 비활성화 시키고 연결했더니 화면은 잘 나옵니다만 유튜브 영상 재생해서 테스트해보니 소리가 나질 않더군요.

예전에 사용했을적엔 안이랬던거 같았는데 스마트폰 업데이트 되면서 이렇게 바뀐거 같습니다.

설정 – 소리 및 진동 – 앱 소리 분리 재생 여기서 지금 켜기 체크하고 소리를 TV로 나오게 하기위해서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소리가 나올 앱을 선택하여 주면됩니다.

저는 유튜브 영상을 출력하기위해 유튜브를 선택하였습니다.

오디오 기기는 당연히 휴대전화로 선택합니다.

다른 방법이 있을텐데 임시방편으로 이렇게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65인치 UHD 60fps TV입니다. 영상이 깔끔하게 잘 전달되어 나옵니다.

그런데 완전 풀사이즈로 나오지는 않네요. 스마트폰 해상도가 QHD+ 라서 그런건지 UHD 사이즈로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60fps 영상은 60프레임이 부드럽게 잘 전달이 되었습니다.

문제는 해상도인데 설정이 뭔가 잘못된 거 같기도 하고 일단 당장은 이렇게 나오는 것만으로도 충분해서 나중에 시간이 된다면 다시 완벽하게 테스트해서 확인하고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커피믹스

커피믹스를 너무 좋아해서 닉네임을 이렇게 짓게 된 CoffeeMix입니다.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