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비위키가 우회접속을 권장은 했어도 여전히 접속에 어려움을 겪는분들이 많이있어 새로운 서브주소를 계속 만들어내는군요.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그런건지 아니면 도메인 생성 시간이 걸려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주소를 국제도메인을 사용하지않고 저렴한 서브도메인 제공하는 업체서비스를 이용하는것 같습니다.
네임서버는 변경없이 차단되는 즉시 도메인 호스트만 바로바로 바꿀 수 있다는 장점을 이용한걸로 보입니다.
폐쇄되었던 누누티비처럼 차단 될 때마다 뒤에 숫자가 붙는 식으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티비위키의 유명세를 이용해 도메인을 미리 숫자로 바꿔 구매한 사람들이 있나보네요.
아래의 링크는 우회접속시 접속 가능한 링크입니다.
2024년 11월 10일 도메인 변경
2024년 11월 10일 02시 – 확인해보니 접속이 원활하게 잘 되고, 새벽인데도 검색 오류 수정도 하고 UI가 다듬어졌고 최신영상 업데이트 잘 올라오는 걸보니 티비위키2
후속이 맞는것 같습니다.1 그런데 하루사이에 tvwiki2 주소가 또 바껴서 tvwiki4로 리다이렉션 되네요.2024년 11월 09일 – 접속 불가 이후로 티비위키2 발견하여 링크 주소 변경하여 게시하였습니다. 아직 짝퉁인지 진퉁인지 알 수는 없지만 영상이 재생되는 걸로 봐선 지켜봐야 알 것 같습니다. 기존의 티비위키와 구성이 같아보이네요.
2024년 11월 09일 17시 18분 – 티비위키 tv54.wiki 접속 불가
깃헙주소로 이렇게 공지를 했다는거는 왠지 티비위키 운영진의 연막작전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직 기사에도 나오지도 않았고 정부에서 단속을 했다면 Warning 페이지가 뜰테지, 이런식으로 깃허브 계정으로 리다이렉션 걸어서 공지를 하지 않을텐데 말이죠.
다른 사이트 명으로 재오픈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누누티비에서 티비위키로 재오픈한 것처럼요.
티비위키 운영자 검거 관련
기사들도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오늘 11월 10일 오후에 올라온 기사들 내용 살펴보니 문체부에 문의한 결과 실제 운영자 검거한게 맞다는 오피셜이 나왔습니다.
또한 깃허브에 작성한 문구도 문체부에서 작성한게 맞다고 하는군요.
그러고보니 지금 현재 티비위키2로 운영되는 사이트는 폐쇄된 티비위키 계정으로 로그인이 안되는 것을 보면 기존에 티비위키 회원 DB를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기사들에 대한 댓글에는 검거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하며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댓글에는 “어차피 바지사장 잡았더라. 사이트 벌써 복구됐더라”라며 사이트가 이미 다시 운영되고 있음을 지적했고, “티비위키를 잡아도 벌써 티비위키2가 나와 있다. 단속을 하려면 제대로 하라”며 비판적인 입장을 보였습니다.
또 다른 댓글은 “다른 서버로 돌아가고 있는데 도대체 무엇을 잡았다는 건지 모르겠다”며 단속의 효과가 부족하다는 의견을 남겼습니다.
다른 반응으로는 “이런 사이트가 서민들의 안식처인데, 왜 잡는 거냐?”라며 단속에 불만을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여러 OTT 서비스를 구독하기 어려운 서민들에게 이러한 사이트가 저렴한 대안이 될 수 있음을 강조하며, 단속이 서민들에게 더 큰 부담을 줄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티비위키가 주목받는 이유
유저들이 자료 요청을 하면 운영자가 열심히 찾아서 올려주는 경우가 많아, 다양한 희귀 자료가 풍부하다는 점에 있습니다.
고전 작품, 무삭제판, 옛날 드라마와 같은 영상부터 외국 자료, 희귀하고 잘 알려지지 않은 자료까지 다양하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유저들의 지속적인 요청과 유입 덕분에 인터넷 영상 미디어 자료의 아카이브 역할을 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죠.
아래는 지난 글 입니다
티비위키는 여전히 tv.wiki 도메인을 이용 가능합니다.
그러나 우회해서 이용해야 하므로 바뀐주소를 알 수 없을 경우 HTTPS를 이용해서 우회하는 방법으로 접속 할 수 있습니다.
HTTPS 사용방법은 아래에 내려보시면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캡처본 처럼 HTTPS 앱을 이용하여 우회하여 접속 가능합니다..
우회 접속하면 영상 시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PC와 모바일 HTTPS 사용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2023년 6월 9일 티비위키 오픈 (첫 게시글)
누누티비 시즌2 라는 모방 사이트가 따로 있는데 티비위키가 왜 최근에 인기가 많고 "여기가 진짜 누누티비 시즌2다!" 라는 구설수에 오른건지 궁금해서 찾아들어가 보았습니다.
사이트의 외관은 기존의 누누티비와는 다른 느낌의 깔끔한 디자인이었습니다.
카테고리 메뉴에는 다른 사이트와는 달리 꽤 많은 분류가 있었습니다.
한국영화, 해외영화, 극장판애니메이션, 드라마, 예능프로그램, 다큐/시사, 애니메이션, 해외드라마, OTT 드라마, OTT 예능, OTT 다큐, 추억의 드라마, 추억의 예능 등 있었고 인기영상 그리고 심지어 APP 다운로드 메뉴까지 있었습니다.
이런 구성으로 비추어봤을때 딱 봐도 누누티비와 흡사한 구성으로 배치되었습니다.
그래도 따라 흉내냈겠지 생각했는데 APP 다운로드, 접속 우회 방법 안내 페이지를 보는순간 껍데기만 다를 뿐이지 속은 똑같다는게 보였습니다.
지난 영상 썸네일들을 보면 누누티비에서 사용하던 썸네일이 완전히 똑같다는 얘기가 많았습니다. 보통 불법 OTT 사이트들간에도 썸네일 사이즈와 선정하는 이미지는 다 각기 다른데 말이죠. 게다가 로그인 시스템과 암호화된 코드 함수 등 이러한 요소들이 누누티비와 일치하다는 분석이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불법 OTT 사이트 중에는 유일하게 누누티비만 크롬캐스트를 지원했었는데 티비위키에서도 지원을 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근거로 "누누티비 운영자가 티비위키 운영자다!" 라는 소문이 거의 사실에 근접하게 되었습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사업 위치는 네덜란드라고 표기가 되어있었습니다. 파라과이 → 도미니카 공화국 → 네덜란드 이런 순서로 옮겨간거 같은데 대서양을 건너 이번엔 유럽에서 서버 운영을 하는군요.
아무 자료를 열어서 댓글부분을 살펴 보았습니다. 예전처럼 문제 제기에 대한 신속한 댓글과 해결방안, 시청자에 대한 친절함은 그대로 유지가 되었군요. 운영방식이 영락없는 누누티비 운영자가 맞았습니다. 누누티비 시절에 너무 과도한 매스컴의 시선과 수사망의 압박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폐쇄했던 이유를 대충 짐작 할 수 있었습니다.
스피커클릭화면 처음부터 다시봐하되고
빨리감기나 영상 앞부분클릭 하면
로딩이오래 걸렸서 짜증나요
기존에 티비위키 운영자가 운영하는게 아니라서, 재생 플레이어도 다르고 서비스 방식이 다르더군요.
일도 족같이 못하는 것들이 이런건 또 잘해요.
기업에 이익 되는것만 찾아서 하나보네.
그러게요. 너무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