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비위키 접속 방법 (2024-03-29 업데이트) | 누누티비 대체 무료 스트리밍 사이트

티비위키가 우회접속을 권장은 했어도 여전히 접속에 어려움을 겪는분들이 많이있어 새로운 서브주소를 계속 만들어내는군요.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그런건지 아니면 도메인 생성 시간이 걸려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주소를 국제도메인을 사용하지않고 저렴한 서브도메인 제공하는 업체서비스를 이용하는것 같습니다. 네임서버는 변경없이 차단되는 즉시 도메인 호스트만 바로바로 바꿀 수 있다는 장점을 이용한걸로 보입니다.

바로 아래의 링크는 우회접속시 접속 가능한 링크입니다. 그 아래에는 우회접속 없이 다이렉트로 바로 접속이 가능한 주소입니다.

2024년 3월 29일 도메인 변경

주소가 바뀐지 14일만에 바뀌었습니다. 3월들어서 세번째로 바뀌었군요.

이번에는 도메인명을 tv 뒤에 숫자 40을 넣어서 wiki 도메인을 적용했네요.

티비위키의 유명세를 이용해 도메인을 미리 숫자로 바꿔 구매한 사람들이 있나보네요.


2024년 3월 20일 도메인 tvwiki.io 로 접속됨

5일만에 주소가 바뀌었습니다. 정부에서 단속을 다시 강화했나봅니다.


2024년 3월 15일 도메인 tvwiki.so 로 접속됨

언제 또 막힐지 모르니 만약 안될경우 tv.wiki 로 우회하는걸 추천함. 우회는 아래 내용 참고.

2024년 1월 16일 도메인 tvwiki.so 로 접속됨

2023년 11월 26일 11시 30분 ~ 15시 40분 SSL 인증서 자동갱신 과정에 문제가 발생하여 약 3시간 이상 다운타임이 발생하였고, 현재 정상적으로 이용가능합니다.

2023년 7월 27일 매번 변경되는 새도메인 주소는 기존의 tv.wiki 도메인에서 리다이렉팅됩니다. 이제는 우회접속을 통한 방법만 접속만 됩니다. 티비위키에서 PC 윈도우 환경에서는 시크릿DNS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링크를 통하여 방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HTTPS를 이용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HTTPS 사용방법은 아래에 내려보시면 볼 수 있습니다.

2023년 6월 23일 14시 32분 도메인 주소 tv2.wiki 와 tv3.wiki 둘 다 차단이 되어 더 이상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시 원래 사용하던 tv.wiki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HTTPS를 이용해서 우회하는 방법으로 접속 할 수 있습니다. HTTPS 사용방법은 아래에 내려보시면 볼 수 있습니다.

티비위키 공지사항 - 도메인을 다시 TV.WIKI로 변경해서 돌아옴

2023년 6월 23일 13시 11분 도메인 주소 tv2.wiki 로 변경 되었습니다. tv3.wiki 는 차단 되었습니다. 바뀐지 15시간만에 차단이 되는데 정부가 선언한 만큼 적극적으로 차단하는군요. 이번에는 tv3 에서 tv2로 뒤로 숫자가 밀려났네요.

티비위키 두번째로 변경된 도메인

2023년 6월 22일 10시 21분 도메인 주소 tv3.wiki 로 변경 되었습니다. 새로 바뀐 주소로는 우회 접속 할 필요 없이 잘 됩니다. (바뀌기 전 기존의 tv.wiki 주소는 우회 접속을 해야 접속이 됩니다)

티비위키 새로 변경된 첫 도메인

이젠 폐쇄되었던 누누티비처럼 차단 될 때마다 뒤에 숫자가 붙는 식으로 업데이트가 되는가 봅니다.

2023년 6월 22일 18시경 도메인 주소 tv.wiki 접속 차단 되었습니다. HTTPS 앱을 이용하여 우회하여 접속 가능합니다..

접속 차단되어 막힌 모습
HTTPS를 이용하여 우회접속한 모습

우회 접속하면 영상 시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PC와 모바일 HTTPS 사용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HTTPS 링크 https://blog.zss.kr/80

2023년 6월 15일 도메인 주소 tv.wiki 접속가능 확인

2023년 6월 9일 티비위키 오픈

누누티비 시즌2 라는 모방 사이트가 따로 있는데 티비위키가 왜 최근에 인기가 많고 "여기가 진짜 누누티비 시즌2다!" 라는 구설수에 오른건지 궁금해서 찾아들어가 보았습니다.

사이트의 외관은 기존의 누누티비와는 다른 느낌의 깔끔한 디자인이었습니다.

카테고리 메뉴에는 다른 사이트와는 달리 꽤 많은 분류가 있었습니다. 한국영화, 해외영화, 극장판애니메이션, 드라마, 예능프로그램, 다큐/시사, 애니메이션, 해외드라마, OTT 드라마, OTT 예능, OTT 다큐, 추억의 드라마, 추억의 예능 등 있었고 인기영상 그리고 심지어 APP 다운로드 메뉴까지 있었습니다. 이런 구성으로 비추어봤을때 딱 봐도 누누티비와 흡사한 구성으로 배치되었습니다.

그래도 따라 흉내냈겠지 생각했는데 APP 다운로드, 접속 우회 방법 안내 페이지를 보는순간 껍데기만 다를 뿐이지 속은 똑같다는게 보였습니다.

티비위키 (TVWIKI) 앱 이용 안내 페이지 캡쳐
티비위키 (TVWIKI) 접속 우회 방법 안내 페이지 캡쳐

지난 영상 썸네일들을 보면 누누티비에서 사용하던 썸네일이 완전히 똑같다는 얘기가 많았습니다. 보통 불법 OTT 사이트들간에도 썸네일 사이즈와 선정하는 이미지는 다 각기 다른데 말이죠. 게다가 로그인 시스템과 암호화된 코드 함수 등 이러한 요소들이 누누티비와 일치하다는 분석이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불법 OTT 사이트 중에는 유일하게 누누티비만 크롬캐스트를 지원했었는데 티비위키에서도 지원을 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근거로 "누누티비 운영자가 티비위키 운영자다!" 라는 소문이 거의 사실에 근접하게 되었습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사업 위치는 네덜란드라고 표기가 되어있었습니다. 파라과이 → 도미니카 공화국 → 네덜란드 이런 순서로 옮겨간거 같은데 대서양을 건너 이번엔 유럽에서 서버 운영을 하는군요.

영상 게시물 댓글부분 캡쳐

아무 자료를 열어서 댓글부분을 살펴 보았습니다. 예전처럼 문제 제기에 대한 신속한 댓글과 해결방안, 시청자에 대한 친절함은 그대로 유지가 되었군요. 운영방식이 영락없는 누누티비 운영자가 맞았습니다. 누누티비 시절에 너무 과도한 매스컴의 시선과 수사망의 압박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폐쇄했던 이유를 대충 짐작 할 수 있었습니다.

커피믹스

커피믹스를 너무 좋아해서 닉네임을 이렇게 짓게 된 CoffeeMix입니다.

티비위키 접속 방법 (2024-03-29 업데이트) | 누누티비 대체 무료 스트리밍 사이트”의 하나의 댓글.

댓글은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