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일 배포된 펌웨어 업데이트 제품들

제가 보유중인 나름 고가의 디지털 기기중에 스마트폰과 미러리스카메라가 있습니다. 갤럭시 S23 울트라와 소니 A7S3 입니다. 이 두 제품을 가장 마음에 들고 잘 활용하여 사용중인데요.

최근에 갤럭시 S24 시리즈에 적용된 AI 관련 기능이 S23 시리즈에도 적용 될 것이라는 말들이 한 달 전쯤부터 루머로 떠돌았었고, 소니 미러리스는 작년 11월달에 신제품을 발표하면서 A7S3 카메라 펌웨어 업데이트를 예고를 했었습니다.

두 제품 다 분류는 다르지만, 2024년 3월에 펌웨어 업데이트를 지원 할 예정이라고만 했지 구체적인 날짜 언급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펌웨어 배포하기 하루~이틀 사이에 똑같이 루머가 28일로 확정이 되면서 같은날에 배포를 하는 우연이 일어났네요.

28일 오전 10시 30분쯤에 A7S3 펌웨어가 배포되었고, 오후 5시 30분에 갤럭시 S23 시리즈가 펌웨어가 배포되었습니다.

솔직히.. 오래 기다려왔던 각 제품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하루동안 한꺼번에 받으니까 기분은 좋습니다. ㅎㅎ

삼성 ‘갤럭시 S23 시리즈‘ One UI 6.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개인적으로 제일 많이 활용되는게 모바일로 해외사이트 포럼을 자주 접하는데 긴 내용을 요약하거나 번역하는 기능이 강화되어서 이런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실시간 언어 통역은 쓸 일은 없겠지만 있어도 좋고, 없어도 상관 없는거라 그저 그렇지만 소소하게 부분적으로 업데이트가 된 것도 좋았습니다.

소니 ‘A7S3‘ 3.00버전 펌웨어 업데이트

소니 카메라는 이번 업데이트에 있어서 개각도 지원을 안한 것에 있어서 좀 실망스러웠는데 업데이트 후에 확인해보니 여러 사항들 중에서 플렉스블 노출모드와 전원 종료 시 셔터 막 차단 기능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셔터 막 차단 기능은 현장에서 촬영 시 렌즈를 교체 해야 할 상황이 발생하는데 센서에 먼지를 묻히지 않고 교체가 가능한 점은 저에게 있어서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동안 이런 점이 가장 큰 골칫거리였거든요.

플렉스블 노출은 노출값에 맞게 ISO나 셔터속도가 적절히 조절해주는 기능인데 이게 촬영시 아주 요긴하게 이용 될 것 같습니다.

포커스 브리딩 억제 기능도 추가 되긴 했는데 이것도 종종 쓰일 일이 있을 것 같습니다.

UI가 더 편리하게 바뀌었는데 아직 많이 쓰질 않아서 적응을 해야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업데이트하면서 카메라에 세팅된 모든 커스텀 설정들이 초기화가 되어서 다시 설정 해야겠습니다.

커피믹스

커피믹스를 너무 좋아해서 닉네임을 이렇게 짓게 된 CoffeeMix입니다.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