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A7S3 펌웨어 28일 업데이트

ILCE-7SM3 펌웨어 업데이트는 3월 말 예정

(업데이트 배포되었습니다)

소니알파루머스에서 2024년 3월 20일 수요일에 업데이트 될 것이라고 예상을 했지만 결국 아무 일이 없었고, 그 다음주인 27일 또는 28일에 업데이트 배포 되는 걸로 예측하고있습니다.

작년에 소니에서 신제품 발표 할 때 A7S3를 3월 이후에 펌웨어 업데이트 할 거라고 했으니, 3월 남은 일자는 며칠이 안남았기 때문에 3월에 배포한다면 27일, 28일에 배포하는게 확실하다고 봅니다. (근데 루머를 올린 소니알파루머스에서 이조차 100%는 아니라고 언급하는게 웃기군요)

어떤 업데이트가 있는지는 대강은 알고 있지만 기존에 소니에서 먼저 언급한 업데이트 말고도 다른 괜찮은 요소도 업데이트때 추가한다고 하는군요. 위에 캡처한 PPT 오른쪽 아래에 작은 문구로 and more!! 적혀 있는게 아마도 그런 의미라고 봅니다.

사실 지금 쓰는데도 문제는 없지만 조금 더 좋아질 뿐이지 뭐 엄청난 큰 대단한 기술이 들어가는건 아닐거라는거죠.

유튜버들이 먼저 테스트중이고 배포하는 날에 리뷰도 올라 올거라고합니다. 고작 펌웨어 따위가 이렇게 엠바고까지 걸정도면 얼마나 대단한 기능을 추가하는지 한편으로는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다운로드

곧 나올 펌웨어 업데이트는 아래의 링크로 접속하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sony.co.kr/electronics/support/e-mount-body-ilce-7-series/ilce-7sm3/downloads

기존에 2.11 버전 이후로 대규모 업데이트이므로 아마도 3.0 버전이지 않을까 생각듭니다.

기타 소식

이 와중에 조금전에 소니 α7R V, α7CR, α7C II, ZV-E1용 펌웨어 업데이트가 출시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동영상 촬영 시 여러 얼굴이 동시에 인식되면 카메라가 다시 시작될 수 있는 문제 수정
  • 전원을 다시 시작한 후 타임 코드가 항상 유지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특정 사용자 정의 키 작업으로 인해 다시 시작될 수 있는 문제 수정
  • 동영상 녹화 중 확장 ISO를 사용할 때 노출 안정성 향상
  • 카메라의 작동 안정성이 향상

이렇게 올라 왔다는건 확실히 며칠안에 a7S III, a1 업데이트가 있을듯 합니다.

3월 28일 업데이트 배포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펌웨어를 다운로드 받아서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2.15버전과 3.00버전 동시에 배포를 했는데(파일 2개) 2.15버전을 먼저 펌업 한 뒤에 3.00버전을 펌업 해야됩니다.

아쉽게도 루머와는 다르게 개각도와 LUT 기능은 넣질 않았네요. 진짜 딱 신제품 발표 때 언급한 내용으로만 적용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포커스 브리딩 기능, 셔터막은 들어갔네요)

UI가 좀 zv-e1처럼 바꼈는데 업데이트하면서 카메라 커스텀 설정들 다 날아갔네요. 카메라가 초기화 된거나 마찬가지이니, 이 부분 염려해야 합니다.

A7S3 펌웨어 3.00 버전 업데이트 방법

다운받은 압축파일을 압축풀면 2개의 설치파일이 있습니다.

2.15버전을 먼저 올려줘야하므로 01_Update_ILCE7SM3V215.exe 실행합니다.

현재 버전을 확인 해보겠습니다. 그동안 2.11 버전으로 오래 사용되었지요.

PC와 USB로 연결하고 대용량저장장치 모드로 연결합니다.

모든 준비가 되었으면 다음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업데이트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카메라의 액정은 저런 상태로 유지가 됩니다.

업데이트가 마무리 되었으면 마침 버튼을 눌러줍니다.

2.15버전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으므로 창이 꺼집니다.

이 때 카메라는 건드리지 말고 그 상태로 그대로 둡니다.

3.00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위해서 입니다.

곧바로 02_Update_ILCE7SM3V300.exe 업데이트 파일을 실행합니다.

카메라를 건드리지 않고 그대로 뒀기 때문에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여기서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첫번째 업데이트와 똑같은 과정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 되었으므로 마침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메라는 재부팅이 됩니다.

언어 선택하는 설정이 나타나게 되는데 카메라가 초기화가 되었기 때문에 처음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시간입력도 해야되는 상황이라 정확한 시간이 등록되어야 하기 위해 카메라에서 설정하는건 비추천하고 간편하게 Creators’ App에서 설정을 하길 권합니다.

A7S3 전원 종료 시 셔터 기능

이번 업데이트 중에서 가장 괜찮은 업데이트라 생각합니다.

사진에서는 마이 메뉴에서 바로가기 설정 해놓아서 표시된 경로가 다르게 되어있는데 메뉴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설정 > 기타 설정 > 안티더스트 설정 > 전원 종료 시 셔터

카메라 끌 때 셔터막이 2초 정도 후에 내려가게 되는데 왠지 매번 반복하면 무리가 갈 것 같아서 렌즈 교체 할 때만 켜야 되겠습니다.

셔터막이 민감한 부분이라 잘못 건드리면 쉽게 망가지기도 하기 때문에 주의 하면서 사용해야합니다.

아래는 셔터 막이 내려간 제 카메라입니다.

센서에 먼지 유입 걱정없이 렌즈 교체 할 수가 있어서 기쁘네요!

A7M4가 이 기능 있어서 부러웠는데 이젠 A7S3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또 특별히 좋아진 점이 있는데 메모리 포멧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커피믹스

커피믹스를 너무 좋아해서 닉네임을 이렇게 짓게 된 CoffeeMix입니다.

소니 A7S3 펌웨어 28일 업데이트”의 2개의 생각

댓글은 닫혔습니다.